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추천

[21.12.08] 대림동, 신대방 맛집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방문후기

by 이지야무애 2021. 1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방문후기 리뷰입니다.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집은 영등포 대림동 신대림중학교 앞 골목길에 위치해있고, 주변 시설물은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과 대림성모병원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근처에 병원들릴일이 있으시다면 한번씩 방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게앞은 일방통행이고 차가 세워져있긴하던데 주차는 다른장소에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은 생생정보통, 수요미식회, 생방송 투데이 등등 수많은 TV방송에 2011년부터 시작된 순대국 한그릇 5000원이라는 착한 가격과 푸짐한양으로 사랑받는 식당으로 많이 출연했습니다. 방송출연말고도 다양한 표창들이 가게에 걸려있었는데 낮이었지만 술을 드시는 손님들이 있어 입구쪽에 자리를 잡아 사진촬영은 못했습니다ㅠㅜ

 

오후 3시정도였는데 가게에 손님들이 참 많았습니다. 가게구경은 못하고 바로 음식을 주문했고, 저는 순대국 보통(5000원)과 안주(수육-8000원) 소를 주문했습니다.

수육이 먼저나왔습니다. 왼쪽부터 (머릿고기-순대-오소리감투)인데요 주문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소리감투는 처음 먹어봤는데,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이었습니다.

 

저는 맛있게 먹었지만 고소한 맛에 있어 저같이 처음먹어보는 사람은 호불호가 갈리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소리감투 맛이 걱정된다면 주문할때 비중을 줄여달라고 말씀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 순대국이 나왔는데 저는 원래 순대국에 다대기를 넣어 먹는편인데 하얀국물 그자체가 맛있어서 오랜만에 다대기를 넣지않고 처음 나온 그대로 먹었습니다. 요즘 김밥천국에서도 5000원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하지않는데 가성비와 맛 모두 훌륭했습니다.(양도 어마어마하게 많았습니다.)

 

맛집은 김치가 맛있어야하는데 테이블 항아리에 담겨진 깍두기와 김치 모두 맛있었습니다.

 

반찬으로는 새우젓과 매운 고추, 다진마늘, 된장이 나오는데 조금 맵게 순대국을 드시고 싶으면 매운고추 한입과 순대국한입 하면 맛있게 매웠습니다.

 

그리고 먹고 나오는길에 대선당이라는 빵집이 있는데 먹고나서 디저트로 즐기면 좋을것 같았습니다. 찾아보니 소금빵이 주요 메뉴라고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