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추천

[22.10.15] 포항 청림동 황칠돼지국밥 방문후기

by 이지야무애 2022.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 청림동에 위치한 황칠돼지국밥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근처에 손세차를 잘한다는 세차장이 있어서 차를 맡기고 한 시간 정도 시간이 남아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장은 따로 없었는데 공터를 활용해서 사람들이 주차를 했었고, 근처에 포스코 케미컬 공장이 있어 공장 사람들이 많이 방문했습니다. 12시 전에 방문했던 기억인데 사람들이  꽤 많이 있어서 내부사진은 제대로 못 찍었습니다. 순대, 돼지국밥이 메인 메뉴인 것 같았는데 다른 다양한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식탁에 앉으면 주는 물이 굉장히 특이해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황칠나무 물이라고 하셨습니다. 맛이 깔끔했고 효능도 찾아보니 알코올성 손상 간 회복, 항암, 항균, 항산화 피부미백, 뼈와 치아 재생, 신경 안정, 혈당 조절, 지방분해 등에 도움을 주고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효능이 정말 좋고, 맛도 좋아서 제 테이블에 나온 물을 다 마셔버렸습니다.

메뉴는 다른 식당과 특별한 차이는 없었고, 식당에 있던 분들은 보통 국밥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저는 황칠돼지국밥과 만두 1개를 시켰습니다.

주문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음식이 바로 나왔습니다. 쟁반에 음식을 그대로 세팅하고 쟁반을 식탁 위에 올려주는 식으로 서빙해주셨고, 특이하게 국밥에 콩가루를 뿌려 주셨습니다. 국밥 양이 상당히 많았고, 내부에 돼지 머리 고기 또한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에 특별히 간이 되어있지 않아서 함께 나온 다진 양념과 새우젓을 넣어서 먹었습니다. 국물 양이 많아 보통 먹던 국밥보다 간을 세게 해서 먹었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하지만 6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만두는 마트에서 파는 그 만두와 별반 다를 게 없는 일반 만두였고, 국밥만으로도 충분히 배가 불러 만두를 시킨 것을 후회했습니다. 만약 본인 사비로 식사를 하신다면 안시켜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