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추천

[22.12.29] 포항까지 넘어온 제주도 해장국 맛집 포항 은희네 해장국 죽도점

by 이지야무애 2022.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포항 은희네해장국 죽도점 방문후기 포스팅입니다. 은희네 해장국은 제주도에서 굉장히 유명한 해장국집인데요 제주도에서 출발하여 전국각지에 우후죽순으로 생긴 프랜차이즈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는 11시 30분쯤 이른 점심시간 방문했지만 가게 안에 사람이 아주 많아 기대가 되는 식당이었습니다.

 

다 좋았지만 아쉽게도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도보로 걸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만차시에는 인근 주차장을 사용하는 것으로 협조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가게는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들었고, 제주도 느낌이 물씬 풍겼습니다. 곧곧에 해녀와 제주라는 글자가 많이 보였습니다. 주력 메뉴는 해장국과 내장탕, 그리고 돔베고기 였습니다. 가격이 예전에 비해 오른 느낌이었고, 포항에서 해장국 1그릇 당 만원을 넘어가는 곳을 찾기가 힘든데 높은 가격만큼 맛도 기대가 됐습니다.

기본반찬으로 깍두기, 청양고추(정말 맵습니다), 마늘, 된장이 나왔는데 깍두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상큼하면서 아삭한 그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역시 맛집은 김치가 맛있습니다.

해장국은 자세히 보면 안에 다진 양념이 들어가 있어서 간이 되어있었고, 종업원 분께서 마늘을 조금 넣어 먹으면 맛있다고 해주셔서 그냥도 먹어보고 마늘 넣고 먹어보고 했는데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고기도 든든하게 들어있었고, 선지와 콩나물도 해장국에서 오랜만에 먹어보는 본점맛이 느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음식의 재료들의 조화가 잘 맞아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포항분들이 매운맛을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제공하는 것 같았는데 너무 매워서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고추는 빼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먹고 나서 속이 아플 수도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