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추천

[22.11.29] 방배동 카페골목 오로지라멘 방문후기

by 이지야무애 2022.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치동 카페골목에 위치한 오로지 라멘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처음 이름을 들었을 때는 미슐랭 빕 그루 망으로 유명한 오레노 라멘이 떠오르는 이름이었습니다. 가게 설명을 찾아보니 라멘을 좋아하는 한국인 청년들이 모여 만든 가게이고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사업을 점점 확장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오리지널 일본 라멘을 바탕으로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연구를 거듭해 24시간 우려낸 돼지 사골육수를 바탕으로 라멘을 만든다고 합니다. 역이랑은 거리가 좀 있어서 걸어오는 것은 비추천드리고, 근처 이수 공영주차장과 도로변 주차장이 많이 구비되어있어 차를 타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했고, 매운돈코츠라멘과 오로 지교자를 주문했습니다. 여느 라멘집과는 다소 다른 게 반찬으로 김치만 있어서 이점이 조금 신기했습니다. 나중에 알았는데 따로 요청하면 초생강과 단무지를 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해 사람이 많아 내부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는데 가게 내부는 작은 테이블과 바 테이블들로 구성돼있었지만 좁다는 느낌이 들진 않았습니다.

우선 라멘 맛은 전형적인 라멘맛이었고, 다만 양이 많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숙주와 면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좋았고, 매운맛을 시켰지만 그리 맵지 않아 매운맛을 선호하지 않는 저에게는 적당한 정도의 맵기였습니다. 그리고 담백한 맛도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다만 오로지 교자는 일반 만두(레토르트 식품)와 다를게 전혀 없어서 안 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담 없이 직장인 점심시간에 즐기면 딱 좋을 것 같은 식당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