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추천

[22.08.24] 가락시장 순대국 맛집 함경도 찹쌀순대 방문후기

by 이지야무애 2022.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락시장 인근에 위치한 순댓국 맛집 함경도 찹쌀순대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뒤 다음날 주말 아침에 방문했는데 주말 아침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가득가득 차있어서 놀랐습니다. 코로나가 한창 심하던 시기 저녁에 방문했을 때는 영업시간 제한이 있어서 못 먹었던 식당이었는데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근처에 주차장이 없어서 도로변에 주차한 차들이 많았는데 알고 보니 따로 주차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메뉴가 다양했는데 저희는 성인남자 2명이서 순대국밥 2그릇과 순대 소자 1개를 주문했습니다. 전날 술을 많이 먹어서 술은 안 시켰습니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보통 순댓국에 순대 또는 수육을 시켜먹는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위에 사진에 나와있듯이 셀프코너가 식당 중간중간에 있어서 반찬이 더 필요하면 직접 가져다 먹으면 됐습니다. 그런데 기본찬도 많이 나오는 편이라 따로 반찬을 추가해서 먹진 않았습니다. 기본찬으로는 무생채, 청양고추, 새우젓, 부추, 깍두기, 소금, 쌈장이 제공되었습니다.

순대는 찹쌀순대가 들어가는데 기존에 알고있던 찹쌀순대가 나와서 좋았습니다. 최근에 먹었던 순댓국과 순대들은 가격 대비 질이 떨어지는 순대가 나와서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꾸덕하고 쫄깃한 순대를 먹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촉촉하고 쫄깃한 순대가 아주 맛있었고, 양도 아주 많아서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순대국밥 안에는 양념이 미리 들어가 있어서 숟가락으로 한번 풀어주고 취향에 맞게 양념을 추가해서 먹으면 됐습니다. 정통 순대국밥을 먹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하나 아쉬웠던 점은 근처 가락시장에서 일하고 퇴근한 조선족들이 아침부터 술 마시면서 너무 시끄러웠던 것 빼고는 없었습니다. 아침시간은 방문 시에는 고려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