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21.12.12] 명동 나이키(나이키서울) 방문 후기(나이키 바이 유 커스텀 서비스 후기)

by 이지야무애 2021. 1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동 나이키 방문 후기 및 나이키 바이유 커스텀서비스 이용 후기 포스팅입니다.

 

나이키 바이유(Nike by you)는 미국에서 시행중인 나이키 커스텀 서비스인데요 현재 미국은 신발을 포함한 의류에 대해서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티셔츠,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에 대해서만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나이키 홍대, 나이키 강남 그리고 제가 방문한 명동 나이키(나이키 서울)에서만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층에 위치한 나이키 바이유 커스텀 공간, 가운데 카운터 바로앞에서 부착위치를 결정하고 결제하면 카운터에서 프레스를 이용하여 커스텀 의류를 제작해준다.

 

디스플레이 되어있던 나이키 embelushment(임벨리쉬먼트), embelushment는 장식, 꾸밈이란 뜻이고 신발 및 핸드폰을 꾸밀수있는 악세서리를 신발상자 패키지로 팔고 있었습니다. 에어포스에만 적용가능한게 아니라 모든신발에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구매하면 활용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49000원

매장에 있는 모든 커스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카운터 뒤 벽면 양옆에 있는 옷들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의류는 바로 윗사진 하단에 있는 티셔츠와 후드류에만 가능했습니다. 전시되어 있던 옷의 퀄리티도 높다고 생각되어 이미 만들어진 옷의 디자인을 참고해 커스텀해도 좋겠습니다.

카운터 뒤쪽 벽면 이외에 제품들은 커스텀 가능제품이 아닙니다.

저는 검정 모자를 커스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커스텀간에 비치된 아이패드로 디자인을 확대해서 볼수도 있고, 직원분께서 잘 도와주셔서 혼자가도 무리없이 커스텀 가능합니다. 또한 매장마다 붙일수있는 패치 종류가 다르다고해서 매장별 패치를 미리 확인하고 가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상품별 적용가능한 패치가 달랐습니다. 그리고 의류의 경우에는 비치되어있는 패치를 확대, 축소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나이키 서울 의류에만 적용되는 패치들 중 일부. 나이키 서울이 패치의 종류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패치를 고르면 직원분께서 테이핑을 해줍니다. 가격은 모자 19000원, 패치당 4천원해서 총 2만 7천원입니다. 다른 지점은 모자+패치 1개로 29000원 시작으로 알고있는데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매장별로 가격이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만들기전에 직원에게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VP 10% 할인 혜택은 없고, 나이키 맴버에 한해서만 제작이 가능하니 이점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만드는데 약 10~15분정도 걸린다고해서 이후에는 매장 구경을 했습니다.

 

1층 나이키바이유 바로 옆에있던 셀프결제공간 그립 앤 고, 음료와 기본적인 운동용품들을 살 수 있었습니다.

 

2층은 여성 및 아동, 3층은 남성코너였는데 솔직히 다른 나이키 매장이랑 품목이 동일해서 특별히 구경할 것은 없었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옷들(패딩조끼와 긴팔티)이 있었는데 미니멀한 삶을 위해 참았습니다ㅜㅜ

 

그리고 나이키 서울은 피팅룸이 아주 멋지다고하니 오신다면 한번씩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용을 안해서 사진은 없습니다.

 

1층 출입문 옆쪽에 쇼파와 의자가 있어 기다리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꿀팁을 드리면 나이키 매장을 가시면 리유저블 쇼핑백을 꼭 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S사이즈 1천원, m사이즈 2천원, L사이즈 3천원인데 착한 가격대비 재질도 좋고 튼튼합니다. 저도 이번 방문간에 사이즈별로 1개씩 구매했습니다. 프라이탁과 유사한 재질(리사이클관련 의미도 비슷)인데 디자인도 더 만족스럽고 실제로 들고다니는 분들도 많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