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21.12.04] 상수역 크림(Kream) 쇼룸 판매자 방문접수 후기 및 판매팁(조던1 로얄토 판매)

by 이지야무애 2021.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수역 크림(Kream) 판매자 방문접수 후기 및 팁관련 포스팅입니다.

 

사실 제 취미중 하나가 운동화 수집입니다. 그렇다고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전문적으로 모으는 것은아니고 마음에 드는 몇가지 신발만 중개플랫폼을 통해 구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미니멀한 삶을 추구하게 되어 제가 정말 좋아하는 신발 몇개를 제외하고 처분을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조던1 로얄토도 신어야지 신어야지 생각은 했는데 박스를 뜯는게 너무 고민되고 자리만 차지하는 것 같아 이번에 처분하게 됬습니다.

 

몰랐는데 최근에 크림에서 택배비 지원하는게 없어졌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이왕 처분하는김에 평소 방문해보고 싶었던 크림 쇼룸에 방문해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판매자 방문접수를 위해서는 거래가 체결되야합니다. 예약시 주문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또는 휴대폰을 활용해서 예약하면되는데 보통 휴대폰을 쓰시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예약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림 어플 접속후 마이페이지 하단에 판매자 방문접수를 클릭합니다.

상수 쇼룸을 누르고 하단에 네이버 예약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판매자 쇼룸 방문접수 예약을 클릭합니다.

방문날짜와 시간, 인원을 입력하고 예약하기를 누릅니다.

크림 가입계정과 주문번호를 입력하고 예약자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인당 최대 5개까지 접수가 가능하지만 2명이간다고 한명이 10개를 접수할 수는 없습니다. 2명이 각각 5개씩 접수가능합니다. 보통 5개를 넘기는 분이 없긴할테지만 여러명이 방문한다면 예약시 서로 협의를 통해 계정별로 5개 미만씩 분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크림은 택배든 방문접수든 2중 포장이 원칙인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신발상자+신발상자를 담은 상자)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접수하면서 가장 궁금했던 것 중 하나가 '완충재(뽁뽁이, 뾱뾱이)가 필요하냐?' 였는데요. 정답은 '필요없다'입니다.

 

크림에서 구매자에게 물건을 보내줄때에는 완충재를 넣어 보내주지만 판매자는 크림에 택배를 보낼때, 혹은 방문접수할때 완충재를 넣지않아도 검수가 됩니다.

 

또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나이키나 기타 사이트에서 당첨되게되면 택배배송을 받게되는데요, 이때 집주소가 아닌 크림 주소를 배송지로 입력하면 받지않고 바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단, 웍스아웃이란 사이트는 이 방법으로 판매가 안되어 직접 받고 판매해야합니다.)

 

그리고 가끔 출시되지도 않은 상품이 크림 어플에 판매가 올라올때가 있는데요. 이것은 거래가 체결되었을때 택배송장번호를 입력해야하는데 실제 택배를 보내지않고 가 송장번호를 입력해도 거래절차가 진행되는 것을 악이용한 사례입니다. 이런 판매자들은 통상 가격을 괴랄하게 높게 판매하므로 구매자는 주의해서 구매해야겠습니다.

 

예약시간에 맞춰 지하철 상수역 2번출구로 나왔습니다.

크림건물로 들어가면 1층에 직원분이 계시는데요 이분께 가져온 박스를 드리고 어플에서 진행상태를 확인하였을때 위 사진처럼 '발송완료'로 표시되었다면 접수가 완료된 것입니다.

 

접수하고 직원분 인솔하에 3~지하1층 쇼룸을 구경했습니다.(도난 우려가 있어서 그런지 관람간에 계속 지켜보셨습니다.)

전시품은 만질수없고 상업적으로 이용은 불가능하다고 안내해주십니다. 층마다 기다리고 계셔서 오래보기 조금 미안한 마음에 실물이 보고싶었던 몇개만 보고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혼자가는 것보다는 지인과 가는 것이 사진도 찍기좋고 이야기도 나누기 좋아 지인과의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