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21.06.19] 삼성페이로 포인트 이중으로 적립하는법(feat.페이코, 네이버 체크카드)

by 이지야무애 2021.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삼성페이를 활용한 포인트 이중적립하는 법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삼성 핸드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페이로 인해 더이상 지갑, 카드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삼성페이는 편리한 사용성 대신 카드사용에 따른 포인트적립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오늘은 '페이코' 어플을 통해 삼성페이의 단점을 해소하고 포인트도 적립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페이코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하신 후에 어플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중앙 하단에 '결제'로 접속하시면

 

 

삼성페이 등록화면이 나오고 여기에 개인 카드를 등록하게되면 삼성페이 사용시 페이코 어플에 포인트가 적립되게 됩니다. 기존 페이코 결제는 결제 금액의 일정비율이 포인트로 적립되는 장점이 있던 반면, 페이코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되는 단점이 있었는데 삼성페이는 전국 대부분의 오프라인 매장과 무인 단말기에서 결제가 가능하니 서로의 장단점을 해소해주는 어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결제금액의 1%를 적립해주고 최대 5만원까지 적립가능합니다 / 협업의 좋은 예!)

하지만 기존 삼성페이처럼 화면하단 스크롤로 결제를 하게되면 페이코 포인트 적립이 되질 않습니다.

 

이제부터 페이코-삼성페이 연동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위젯을 활용한 방법

갤럭시 화면 빈공간을 지긋이 누르면 위젯화면이 뜨게 됩니다.

 

 

위젯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페이코 위젯을 찾아 접속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를 클릭해 홈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결제시 페이코 삼성페이 위젯을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빅스비 루틴을 활용한 방법

 

아무 화면에서나 아래쪽에 있는 카드 영역을 위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쉽게 결제 화면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입니다.

 

삼성 빅스비 루틴 어플은 삼성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루틴 앱인데요.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게 돕고, 나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각 상황에 맞게 자주 쓰는 기능을 알아서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처음 빅스비 루틴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새로운 루틴을 등록하려면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빅스비 루틴 어플을 실행하고 '+' 버튼을 눌러 새로운 루틴을 생성합니다. 처음으로 '언제 실행할까요?'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여기에서 가운데 '+' 버튼을 눌러주면 여러가 조건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무엇을 할까요?'라는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에서'페이코 삼성페이' 앱이 실행 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방법]

1. 언제 실행할까요?

- 앱 실행 (Samsung Pay)

2. 무엇을 할까요?

- 앱 열거나 앱 동작 바로 실행(PAYCO: PAYCO 삼성페이)

(그냥 'PAYCO' 어플과 위젯인 'PAYCO: PAYCO 삼성페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 후자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완료 후 다음을 눌러 + 클릭

 

 

 

 

 

 

앞서 설명한 내용들이 충족되면 위와 같이 방금 만든 루틴이 보입니다.

 

이렇게 루틴을 저장해 두고, 잠김 화면 또는 홈 화면에서 아래쪽 '삼성페이 슬라이드' 부분을 쓸어 올리면 카드가 올라오고 잠시 '삼성페이'가 실행됨과 동시에 '페이코 & 삼성페이'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큰 딜레이는 없이 빠르게 작동되고 이후 지문인식을 통해 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 저는 네이버 체크카드를 삼성페이와 연동하고 그 카드를 페이코-삼성페이를 활용해 결제하는데요. 이렇게 결제하면 네이버 체크카드 1%적립과 페이코 포인트 1% 적립이 가능합니다. 비록 적립금이 큰돈은 아니지만 이 글을 읽으신분들도 저처럼 포인트 적립하셔서 소소한 이득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